『루시(Русь)』는 1981년 도스토옙스키 서거 100주년을 기념하여 창간된 학술지입니다. 노어과 학생들이 전공에 대한 더 많은 학문적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하자는 취지에서 매해 출간하고 있습니다. 『루시』는 학생들의 활발한 학술활동을 장려함과 동시에 노어과 교과활동, 소모임 활동, 개인적 차원의 연구 활동을 통해 얻어진 학문적 성과를 모아 체계화된 기록물로 장래에 보존하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이러한 차원에서 『루시』 편집위원회는 신간을 매해 본교 도서관 및 역사관에 납본하고 있습니다.
창간 이후 1995년까지 『루시』 제2~5호가 발행됐으나, 이후 아쉽게도 약 20년간 명맥이 끊긴 바 있습니다. 2017년 복간된 『루시』는 이후 매년 신간 발행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루시』는 창간 당시에 지녔던 순수 학술지로서의 정체성을 잇는 차원에서 ‘논단’을 중심으로 구성되며, 그 외 학술적 성격의 에세이, 번역문, 인터뷰 기사 등 다양한 저작물을 포함하기도 합니다. 학생들의 자유 기고문 및 교과활동과 소모임 활동의 결과물이 구성의 대부분을 이루며, 편집위원회가 자체 진행하는 번역, 인터뷰, 학술대회 활동을 통해 생산한 저작물 역시 수록됩니다.
1인의 편집위원장, 2인의 부편집위원장, 다수의 편집위원으로 구성된 『루시』 편집위원회는 매해 새로운 구성원을 모집해 다양한 교내ㆍ외 학술사업에 참여하거나 별도의 학술 세미나를 주최하기도 합니다.